본문 바로가기
도날드의 컴퓨터 이야기

컴퓨터 화면에 "Your PC needs to be repaired" 오류 해결 방법

by 도날드닭꼬치 2024. 1. 30.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다가 "Your PC needs to be repaired" 오류로 인해 컴퓨터를 부팅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면, 이 글에서는 해당 오류의 가능성 있는 원인과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러한 오류는 부팅 프로세스 중에 발생하며,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해결 방법을 순서대로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원인 분석
1. 부트 섹터 손상 또는 누락
원인 분석: 부팅 섹터 또는 부트 매니저가 손상되거나 누락되었을 때 "Your PC needs to be repaired"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부트 섹터 복구: Windows 설치 미디어를 사용하여 부트 섹터를 복구하십시오. 부팅 가능한 USB 또는 DVD를 사용하여 설치 미디어를 만들고, 복구 옵션을 통해 부트 섹터를 복구합니다.

 

2. 파일 시스템 손상
원인 분석: 파일 시스템이 손상되었을 때 "Your PC needs to be repaired"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Chkdsk 명령어 사용: 명령 프롬프트에서 chkdsk 명령어를 사용하여 파일 시스템 오류를 검사하고 복구합니다. 부팅 가능한 USB 또는 DVD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열어 실행하세요.

 

3. Master Boot Record(MBR) 손상
원인 분석: MBR이 손상되었을 때 "Your PC needs to be repaired"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MBR 복구: 부트 가능한 USB 또는 DVD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bootrec /rebuildbcd, bootrec /fixmbr, bootrec /fixboot 명령어를 차례로 실행하여 MBR을 복구하세요.

 

4. 시스템 파일 손상
원인 분석: Windows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을 때 "Your PC needs to be repaired"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시스템 파일 복구: 부팅 가능한 USB 또는 DVD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sfc /scannow 명령어를 실행하여 시스템 파일을 복구합니다.
5. 부트 설정 오류
원인 분석: 부트 설정이 잘못되었을 때 "Your PC needs to be repaired"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부트 설정 재설정: 명령 프롬프트에서 bcdedit 명령어를 사용하여 부트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수정하십시오.

 

6. 하드웨어 문제
원인 분석: 하드 디스크 또는 메모리와 같은 하드웨어 구성 요소의 문제가 "Your PC needs to be repaired"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하드웨어 점검: 부팅 가능한 진단 도구를 사용하여 하드웨어를 점검하고 문제를 해결하세요.

 

해결 방법 요약
1.부트 가능한 USB 또는 DVD 생성: Windows 설치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는 부팅 가능한 USB 또는 DVD를 생성합니다.
2.컴퓨터 부팅: 부팅 가능한 USB 또는 DVD를 컴퓨터에 삽입하고, 시스템을 해당 미디어로 부팅합니다.
3.복구 옵션 선택: 설치 화면에서 언어 및 기타 환경 설정을 선택한 후 "컴퓨터를 고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또는 유사한 옵션을 선택합니다.
4.해결 방법 적용: 선택한 옵션에 따라 부트 섹터 복구, chkdsk 실행, MBR 복구, 시스템 파일 복구, 부트 설정 재설정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5.재부팅: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정상적으로 부팅되는지 확인합니다.
6.필요한 경우 전문가에게 상담: 위의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Your PC needs to be repaired" 오류는 다양한 원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해결 방법들을 차례대로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만약 문제가 지속된다면, 컴퓨터 하드웨어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백업과 시스템 관리가 필요하니 이에 유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