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날드의 컴퓨터 이야기

컴퓨터 종료하려 하면 무한로딩 걸리면서 안 꺼지는 현상 해결방법

by 도날드닭꼬치 2024. 1. 31.

컴퓨터를 종료하려 할 때 무한로딩이 발생하는 문제는 사용자에게 불편과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다양하며, 간단한 조치들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컴퓨터 종료 시 무한로딩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컴퓨터 종료 시 무한로딩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안내한 방법들을 순차적으로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지속될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안전 모드로 부팅:
컴퓨터를 안전 모드로 부팅하여 기본 드라이버만 활성화하면 종료 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부팅 중에 F8 키를 여러 번 눌러 고급 부팅 옵션에 접속합니다.
안전 모드로 들어가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정상적으로 종료할 수 있다면, 드라이버 충돌이나 손상된 파일이 문제의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시스템 복원:
최근 시스템 복원점을 사용하여 이전의 정상 상태로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에서 "시스템 복원"을 검색하고 실행합니다.
복원 지점을 선택하고 시스템을 복원합니다.
이를 통해 최근에 발생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3. Windows 업데이트:
Windows 운영체제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고, 필요한 업데이트를 설치하세요.
설정 앱을 열고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필요한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시스템의 안정성이 향상되어 종료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4. 디바이스 드라이버 업데이트: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 네트워크 어댑터 등과 관련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디바이스 관리자를 열어 문제가 발생하는 장치를 찾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드라이버의 호환성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5. 명령 프롬프트를 통한 시스템 파일 검사:
컴퓨터의 시스템 파일을 검사하여 손상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sfc /scannow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시스템 파일을 검사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여 시스템의 안정성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종료 시 무한로딩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안내한 방법들을 순차적으로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지속될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 방법들을 시도하면서 데이터의 백업을 항상 유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