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날드의 코인 이야기

사슬(SASEUL)코인의 모든것(채굴을 위한 노드설치, 지갑만들기,향후 가격전망)을 알려드립니다.

by 도날드닭꼬치 2024. 2. 1.

 

오늘의 블로그는 사슬코인의 개괄적이고 자세한 사슬코인의 속살을 벗겨보겠습니다.

사슬코인의 창시자는 대한민국 출생의 카이스트 출신 이정우님이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이정우님의 배달의 민족 어플개발자 출신인데 배달의 민족을 그만두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성공을 보며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한계점인 트릴레마, 3가지모순을 해결할 비트코인-->이더리움에 이을 제 3세대 코인을 개발하게 됩니다.

코인의 트릴레마즉 3가지 모순점이 무었인가하면 트랜젝션 속도, 탈중앙성, 확장성입니다.

이 세가지 모순을 다 잡은 코인이 바로 사슬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은 2009년 익명의 사토시 나카모토라는(가명) 사람이 발명했고, 이더리움은 2015년 러시아계 캐나다인 비탈릭 부테린, 사슬코인은 2022년 대한민국의 이정우님이 발명하게됩니다.

 

그럼 이시점에서 왜 이정우님의 사슬코인이 그수많은 메인넷이 있는 코인들을 제치고 3세대 코인이라고 불려지냐면 구동엔진이 독자적이기 때문입니다. 비트, 이더를 제외한 다른코인들은 기초엔진이 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엔진에 기반하기 때문입니다. 즉 구동엔진이 전세계에서 3번째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트릴레마로 돌아가서 사슬코인은 수수료가 일억분의일 수준으로 아주 낮고, 트렌젝션 속도는 리플코인 수준인 1분내외로 빠르며 그런와중에도 탈중앙성을 완벽하게 구현했기때문입니다. 그러기에 2022년에 나온 신생코인임에도 전세계 사람들이 어떻게 냄새를 맡았는지 채굴 노드가 전세계적으로 비트코인을 넘어선 2만개를 넘어서며 계속 증가세에 있습니다. 

 

사슬코인은 비트코인과 여타 채굴형코인과 다르게 GPU채굴방식이 아닌 메인보드 채굴방식이어서 전기소모를 아주 적게 

소모가 되어 친환경적입니다. 그러나 단점은 전기소모는 적지만 인터넷 테이터량을 무지막지하게 잡아먹기에 통신사들이

좀 싫어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자..그럼 

사슬코인의 설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설치방법은 대략적으로 그림파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보시기가 불편하시다면 pdf파일을 첨부하겠사오니 참고 바랍니다.

230908-사슬 노드 설치법 - 윈도우 버전.pdf
0.59MB

 

그다음으로는 사슬코인 지갑설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갑설치는 휴대폰에서 설치해야합니다. PC버전은 아직 없습니다.

[ Guardee 어플 지갑 - 사슬 코인 설치 ]
1. 안드로이드 > 플레이 스토어 에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rtifriends.guardee

 

Guardee - Google Play 앱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탈중앙화 지갑 어플리케이션

play.google.com

 

2. 아이폰 > 앱스토어 에서
https://apps.apple.com/kr/app/guardee/id1629819477

 

‎Guardee

‎SASEUL은 완벽한 탈 중앙화를 유지하면서 Bitcoin보다 1,000배 빠른 블록체인 엔진입니다. SASEUL Mainnet의 정보는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rtiFriends: https://artifriends.com SASEUL: https://saseul.c

apps.apple.com

 

3.앱을 다운로드 받으신후에 계정을 만들기 클릭합니다.

 

2.비밀번호 숫자 6자리 설정하기(비밀번호 두번 입력)

 

 

3.제일중요한 계정복구에 가장 중요한 니모닉 문구 15개 단어를 받기.

   니모닉문구를 절대 핸드폰에 저장하지마세요.  귀찮으시더라도 종이로 직접적어서 따로 보관하세요.

    휴대폰 해킹당하여 니모닉 문구 해킹당하면 코인 다 털립니다.

 

이로써 지갑개설은 끝입니다. 지갑개설은 비실명이기 때문에 신원인증 절차는 없습니다. 오로지 비밀번호와 니모닉문구가

지갑을 접근하는 유일한 수단이니 관리를 잘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사슬코인은 55억개를 총 채굴할 수 있으며 2022년부터 100년간 채굴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을 참고한 메카니즘이며 비트코인은 총채굴량 21,000,000개보단 대략 2백배 개수의 차이가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트릴레마 해결 말고도 추가적으로 완벽한 NFT의 구현과 이종체인간의 스왑도 자유롭게 할 수있다는점으로 완전 괴물 코인이 탄생한겁니다.

이에 비트코인을 차치하고서라도 이더리움을 넘어선다고 생각한다면 개당 10만원 이상도 충분이 갈 수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이건 순전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참고만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