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날드의 컴퓨터 이야기

노트북에서 ERR_NAME_NOT_RESOLVED 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by 도날드닭꼬치 2024. 2. 5.

오늘은 브라우저에서 자주 발생하는 ERR_NAME_NOT_RESOLVED 오류에 대한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오류는 주로 인터넷 연결 문제 또는 DNS 설정의 이슈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RR_NAME_NOT_RESOLVED 오류란?
ERR_NAME_NOT_RESOLVED 오류는 웹 페이지를 로드할 때 DNS(Domain Name System)에서 도메인 이름을 해석할 수 없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즉, 브라우저가 웹 사이트의 주소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오류가 발생하는 이유

 

1)DNS 설정 문제: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DNS 서버의 문제입니다. DNS는 도메인 이름을 IP 주소로 변환하여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DNS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인터넷 연결 문제:
노트북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불안정한 연결 상태일 경우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호스트 파일 수정:
호스트 파일이 잘못 구성되었거나 수정되었을 때도 ERR_NAME_NOT_RESOLVED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오류 해결 방법

 

1)인터넷 연결 확인:
우선,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무선 또는 유선 연결이 원활한지 확인하고, 필요 시 다시 연결해 보세요.

 

2)DNS 서버 변경:
DNS 서버를 수동으로 변경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oogle의 공개 DNS(8.8.8.8 및 8.8.4.4) 또는 OpenDNS 등을 시도해 보세요.
윈도우에서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로 이동하여 "무선 네트워크 연결" 또는 "이더넷"을 선택하고, "속성"을 클릭한 후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의 속성에서 DNS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브라우저 데이터 및 쿠키 삭제:
브라우저에 저장된 캐시, 쿠키, 기록 등을 정리해 보세요. 이는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4)호스트 파일 확인:
호스트 파일이 변경되었거나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호스트 파일은 일반적으로 "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에 위치합니다. 이 파일을 편집하여 의심스러운 항목을 삭제하거나 수정하세요.

 

5)백신 및 방화벽 설정:
보안 소프트웨어가 도메인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백신 및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 시 예외 규칙을 추가하세요.

이렇게 해보시면 ERR_NAME_NOT_RESOLVED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 중에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컴퓨터나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오류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댓글